현대카드가 혜택을 나날이 줄이면서 카드 한도 까지도 마음대로 하향 하려고 한다. 현대카드로부터 3개월 마다 한도를 하향 하겠다는 문자를 받는 나 같은 사람을 위해 현대카드 한도 유지 및 하향 유예하는 방법을 작성해본다.
현대카드 한도 하향 문자
현대 카드가 보내는 한도 하향 메시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당신은 최근 카드 이용 한도보다 한참 적은 금액을 사용하고 있으니 혹시 모를 금융사고 대비를 위해 당신의 카드 한도를 낮추겠다."
어떤 취지인지는 이해는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목적 중 하나가 급하게 큰 돈이 필요한 경우에 현금 조달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급한 불을 끄는 용도인데 한도가 낮아지면 무슨 소용인가. 따라서 이 문자를 받을 때 마다 한도 하향 유예를 신청한다.
현대카드 한도 하향 유예하는 방법
위 이미지와 같은 문자 하단에 한도 유지 방법에 대해 안내 되어 있는데 "http://h7.is/이용한도유지"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단, 스팸 우려가 있으므로 해당 문자가 현대카드에서 보낸 문자가 확실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현대카드 챗봇과 연결되는데 그 화면에서 한도 하향 유예를 찾아 터치하면 된다.
챗봇 외의 방법으로 한도 하향 유예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는 챗봇 이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런 경우는 현대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카드 한도 하향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히면 된다. 문자를 받고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으면 문자에 안내 된 금액으로 한도가 하향 조정된다.
한도 하향 유예는 언제까지 유효한가
이렇게 한도 하향을 유예 시킨다 해도 현대 카드는 3개월 혹은 6개월 마다 한도 하향 문자를 보낸다. 모든 사람이 동일한 기간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마다 3개월, 6개월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이 부분에 대해선 정확히 아는 바가 없음. 고객은 알 수 없는 기준이 있는 것 같다.)